지구촌가정성폭력상담소에 문을 두드리게 되었고 실습 면접을 허락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 22-07-23 15:12 421 0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게 지구촌가정성폭력상담소에 문을 두드리게 되었고 실습 면접을 허락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 당시 지구촌가정성폭력상담소가 지역사회 내예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여 주셨습니다. 기관에서는 광주광역 자부담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광주 북구 여성뵥력 피해자를 디원하고 보호하는 일을ㅈ담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 무엇보다 광주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북구에서 여성폭력 피해자 권익 보호와 지원을 위한 상담소가 본 원 한곳이라는 것은 알게 되었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그리고 여성으로서 참담하고 무거운 책임감이 들었습니다.
실습을 통해 다야한 사회 문제에 직연하였그ㅡ 이 시대의 어른으로 살아가기 위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CT 상담에 앞서 전문가의 다아 성찰의 중요성,사회복지사의 상담자의 역할과 전문지식,사회복지사의 덩체성과 윤리철학,윤리강령등에 대해 배움의ㅈ기쇠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시청각 교육과 회복 치료 프로그램 등에 ㅈ당 어하고 보조 진행함으로써 제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었고 현장에서 사회복지사로의 역할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시간들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사회복지사로서 한발을 내딛기 전 끊임없는 자아성찰을 통해서 나 자신의 내면의 미해결 문제들을 직면하고 나를 먼저 온전히 이해하고 안아 보듬어 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나의 문제를 타인에게서 찾는 오류에서 자로워 질 수 있었습니다.사회복지새 상담자의 역할도 대상자의 상처와 아픔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서누 본인의 자아 성찰이 최우선으로 진행되어야한다는 가르침이 기억에 남습니다.
실습 지도자 선생님께서는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말고 큲임없이 생각해야 한다는 점, 생각을 멈추지 말라는 점, 그리고 편견과 선입견을 경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셨습니다. 우리 사회의 폭력 앞에서 사회 취약 계층의고통을 외면하는 순간 가정폭력, 성폭력, 아동학대, 기타 다른 모든 학대와 폭력과 CT의 우울,중독, 자살의 위협에서 자유로울 수 없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나의 무관심이 또 다른 피해자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소극적 가해자가 되고 있다는 사실을 가슴속에 새기고 나만 잘 사는 세상이 아닌 더불어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 위해 사회문제에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함을 배웠습니다.
비록 작은 개인일지라도 내가 있는 나의 다리에서 함께 공감하고 더불어 목소리를 내어주는 일이 앞으로 생겨날피해자를 예방할 수 있고 그들에게 큰 힘이 되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희망의 불씨가 됨을 의심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지구촌가정성폭력상담소에서는 실습생이 전문가로서 할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셨습니다. "나로부터의 변화"를 시작으로 사회의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복지사가 될수 있는 방법들을 훈련할수 있는 장이 되었습니다 실습을 위해ㅈ고생해 주신 실습 지도자선생님과 기관에 깊은 감사 말씀드립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신가정폭력상담소,지구촌가족성폭력상담소

전화문자카톡관리자로그인